도움받은 것은 꼭 기억하라






은혜를 베풀고는 그것을 결코 기억하지 말고 은혜를 받으면
그것을 결코 잊지 말라.-킬론,

아우소니우스=

지금 애인과 사귀기전에 학교에서 늦게 끝나서 근처 자취하는
동생네서 잤는데 갈아입을 옷이 없어서 좀 빌려달라 했더니
사다주고 어깨가 좀 아프다 하니까 파스도 사다줘서 정말 많이
고마웠다.. 아직까지도 감동이다.. 그렇게 내가 받은 것은
최대한 잊지 않으려고 한다. 물론 나도 해주긴 하였지만.

내가 받은 것만 기억하려고 한다. 내가 해준 것도 기억했었는데
그러니까 계속 내가 해준 것들로 들먹이게 되고 괜히 생색내게 되고..
그래서 받은 것만 기억하려고 하고 왠만하면 내가 해준 것은
입밖에 꺼내려고 하지 않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자주 아픈 사랑

용기로 얻는 것